sub_bg_04

•home >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주연초제조창 및 동부창고 방문 잇따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5-04-16 14:51
조회
1123
001

청주연초제조창 및 동부창고 방문 잇따라

○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직원 50여명, 청주연초제조창 방문

○ 지역문화활동 현장 탐방 워크숍 가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소속 직원 50여명은 지역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옛 청주연초제조창을 방문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4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관실 직원 50여명이 재단을 방문, ‘지역문화활동 현장 탐방 워크숍’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문화 활동 및 현장을 탐방함으로써 지역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즐거운 일터를 만들자는 의미에서 추진됐다.


특히 오는 9월 16일부터 40일간 옛 청주연초제조창에서 ‘Hand+, 확장과 공존’을 주제로 열리는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다양한 도시재생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동부창고를 살펴보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문체부 문화정책관실 문화여가정책과, 지역전통문화과, 국어정책과, 국제문화과 직원 45명과 이승훈 청주시장, 윤재길 청주부시장, 문화예술과 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우선 옛 청주연초제조창 및 동부창고 등을 둘러보며 제조창 및 동부창고의 현황과 역사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제빵왕김탁구체험관과 청주향교에서 다도체험을, 상당산성과 육거리 전통시장 등을 방문했다.


한편, 경남 사천시도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및 동부창고 문화재생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주시문화재단을 방문하는 등 타 지자체 및 전국 문화관련 기관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 링크 http://www.cjculture.org/home/sub.php?menukey=473&mod=view&no=3311&scode=99999999

 

 
facebook twitter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