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bg_04

•home >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느을공방 도예 전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11-07 16:41
조회
16
청주시한국공예관은 ‘느을 도예공방’ 12명의 회원들이 [소소樂]이란 주제로 11월 4일까지 청주시한국공예관 제 1전시실(2층)에서 회원전을 연다.

느을 도예 공방 회원들은 청주시한국공예관의 교육프로그램인 “시민공예아카데미 도예반” 출신 12명으로 구성된 동호회이다. 12명의 회원은 “공예관에서 수강 후 심도있게 작업을 하고자 느을공방에서 활동 중 이며, 최소 6년에서 15년 동안 도예를 애정을 갖고 작업하고 있는 작가들로 각각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전시를 통해 한층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회 째 전시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삶에서 목표와 행복을 느끼고, 회원들과 밥도 먹고, 차도 마시며 즐겁게 작업을 했던 소소함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소소樂”이라는 주제로 47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집을 테마로 한 작품, 악기로 형상화 시킨작품, 사막을 달리는 말과 모래위 앙증맞은 거북이, 자라, 그리고 자라병, 기본 항아리 형태의 작품외에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들이 선보인다. 몇 작품은 벌써 판매가 된 작품들도 있다. 동호회의 차원에서 작가로서 성장했음을 몸소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회원들은 “정성과 창작의 즐거움이 담긴 작품을 시민들에게 보여 작품을 통한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청주시 흥덕구 운천동 직지대로 71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관람이 가능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 043-268-0255 / 학예연구원 이동호)
facebook twitter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