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bg_04

•home >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재영 개인전_‘畵’도자에 담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11-07 16:46
조회
15
청주시한국공예은 “인당 조재영 민화 공예작가의 [畵(화) 도자에 담다] 란 주제로 오는 11일까지 청주시 한국공예관 제 1전시실(2층)에서 개인전을 연다”고 전했다.

인당 조재영 작가는 전통 예술 분야의 다양성에 대해서 작업하는 작가이며, 창작의 즐거움으로 생명력이 넘치는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에 주로 자연과 풍경에 대해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민화에서 볼 수 있는 형상, 선, 색채, 공간구성 등을 전통기법으로 창의적 작품을 만들어 냈다. 민화의 기법을 사용하되 종이 위에 그리는 것 뿐 아니라 도자기 위에서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가들은 전시를 통해 비로소 빛이 난다. 인당 조재영 작가는 “전시를 하지 않으면 숨을 쉬기 어려운 우리 화가들은 오늘도 살기 위해 결과를 알 수 없는 작업을 합니다. 숨통이 막히기 전에 바깥으로 나가기 위해서 자신과 치열한 싸움을 합니다. 늘 모자랍니다. 늘 부족합니다”라고 말했다.

작가는 흔들리는 전통예술 분야에 대해서 문인화의 다양성을 이번 전시를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작가는 그동안 천이나 다양한 질료에 문인화를 표현해 왔다.

전통 예술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조재영 작가의 이번 전시는 도자기 작품 40여점, 도자기와 어우러지는 문인화 10여점이 함께 전시되고 있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71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관람이 가능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 043-268-0255
facebook twitter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