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bg_04

•home >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土地 김기종 도예전 ‘감춰진 백자의 多變(다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2-06 09:14
조회
317

충북 지역 內 도예인생 30년을 맞이한 중견도예가 김기종(제1회 한국예술문화 도예명인 제 13-1102-23호, 제2015-01호 충청북도 우수공예인) 도예명인의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볼 수 있는 ‘감춰진 백자의 多變(다변)’ 전시가 오는 6일부터 18일까지 한국공예관 2층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 초대전은 비정형적인 조형미를 물레성형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감춰져 있던 백자의 다양한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약 50여점이 전시된다.

그는 기나긴 작업 과정을 하나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정체성으로 작품에 부여한다. 특히 절제된 형태미와 거침없는 표현력을 다양한 형태로 작품 깊숙이 표현하고 있다.

도자기가 갖고 있는 아름다운 기본적 선을 고집하면서 형태의 자유로움과 유약의 다채로움이 흥미롭게 접목시킨 작품들이다. 유약의 선택은 절제된 몇 가지의 기본적 컬러로 현대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며 숙련된 작가의 손에서 내뿜어지는 강한 힘은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작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청주시한국공예관 김호일 관장은 “생명을 만들어가듯 그만의 정체성은 예술적 아름다움과 조형성으로 독자적인 예술인생으로 표현되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청주 시민들에게 도예의 예술적 가치를 조명하고 조형적 세계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청주시한국공예관에서는 앞으로 우리 지역의 전문성 있고 우수한 공예인의 활동을 지원하며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전시 문화 향유를 제공 할 것이다.

전시는 무료입장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밖에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한국공예관 기획전 담당자(☏043-268-0255)에게 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전시·교육·아트샵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전시문의 : 청주시한국공예관 김종수 학예연구원 ☏043-268-0255
facebook twitter google